오딘로보틱스, AI 실내 적정인원 유지 솔루션 출시

헤임달 무인365 AI 출입 솔루션으로 코로나19 방역 돕는다

2021-11-18 16:30 출처: 오딘로보틱스

강원랜드 흡연실 앞에 설치된 헤임달 무인365 AI 출입 솔루션

헤임달 무인365 AI 출입 솔루션 영상

성남--(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8일 -- 오딘로보틱스가 코로나19로부터 실내 방역을 강화할 수 있는 헤임달 무인365 AI 출입 솔루션인 실내 적정인원 유지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백신 접종률 70%를 달성하면서 1일 정부가 단계적 일상 회복 정책, 일명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시행했다. 사적 모임 인원수가 수도권 10명, 비수도권 12명으로 증가했고 식당과 카페 등 대부분의 시설은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졌다.

그러나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방역의 중요성이 커졌다. 이런 상황에서 오딘로보틱스는 자사의 AI 매장 무인화 솔루션인 헤임달 무인365 출입 솔루션 개발을 완료해 방역을 돕는다.

국민건강증진법이 규정한 공중 이용시설의 금연 구역 설치 의무화에 따라 금연 구역이 증가하면서 흡연자 권리 보장을 위해 흡연 구역도 확대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흡연실의 경우 하루 평균 수백, 수천 건의 출입이 발생하는 곳이라 방역 지침이 지켜지지 않는 곳이 많아 아예 흡연실 자체를 폐쇄하는 곳이 늘었다.

이에 오딘로보틱스는 4일 강원랜드 전체 흡연실 출입구에 최초로 헤임달 무인365 AI 출입 솔루션을 도입해 흡연실 방역을 도운 바 있다. 자체 개발한 AI 피플카운팅 기술로 출입 인원과 퇴장 인원을 비교해 출입 가능 여부를 태블릿을 통해 표시해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실내 흡연실이 구축돼 있는 카페, PC방, 당구장, 경마·경륜·경정장, 호텔, 놀이공원, 대학병원, 관공서 등에도 설치할 수 있다. 흡연실 외에도 실내 적정인원 제한이 필요할 수 있는 공항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박람회, 결혼식장 등에도 적용될 수 있다. 또한 99%의 감지 정확성을 지닌 피플카운팅은 전시회, 마트와 같이 단순 인원 계수를 통한 유동인구 분석이 필요한 장소에도 활용할 수 있다.

오딘로보틱스 홍보 담당자는 “적정인원 유지 솔루션은 가격 경쟁력까지 지니고 있어 다양한 사업장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피플카운팅 기술에 한 번의 QR 인증으로 여러 사람이 따라들어가는 행위를 방지하는 안티-테일게이팅(Anti-Tailgating) 기술을 추가 도입해 출입 보완을 한층 더 강화한 AI 출입 솔루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딘로보틱스 개요

오딘로보틱스는 AI 전문기업으로 매장 무인화 솔루션인 ‘헤임달 무인365’를 개발해 다양한 유인, 무인 매장에 솔루션을 납품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일반 매장형 무인 정육점을 구축했고, 현재 무인 PC방 200여 곳에 솔루션 도입 중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