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K보험중개, 베트남 법인 출범… ‘글로벌 중개사 도약 초석 마련’

국내 최초 베트남 보험 중개업 라이센스 취득
한국 기업 및 교민 대상 특화된 보험 컨설팅
동남아 등 글로벌 보험중개 시장 공략 본격화

2020-02-20 09:10 출처: LK보험중개

LK보험중개가 베트남 법인 출범하여 글로벌 중개사 도약 초석을 마련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20일 -- LK보험중개가 글로벌 보험중개 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로 베트남 호치민에 첫 해외 법인을 세우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다.

이번에 설립된 베트남 법인은 한국 기업이 베트남에서 보험중개업 라이센스를 취득한 첫 사례다.

LK보험중개는 차세대 제조업 생산기지로 베트남을 선택하는 한국 기업들이 증가하고 대 베트남 투자가 급증함에 따라 현지 기업보험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첫 교두보로 베트남을 선택했다.

LK보험중개 베트남 법인은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사업 관련 리스크 진단 및 각종 기업보험 컨설팅 서비스 제공에 우선 집중할 방침이다.

2021년부터는 베트남 전역으로 영업망을 확대해 현지 교민 및 주재원들을 위한 다양한 보험 상품군을 선보이는 등 기업보험과 개인보험 시장 공략을 위한 현지화 전략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LK보험중개는 베트남 시장을 필두로 아시아 지역 보험 시장 공략에 나서고 중장기적으론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LK보험중개는 2019년 5월, 전 세계 해외 보험중개업체들의 네트워크인 브로커스링크(Brokerslink)에 가입해 해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바 있다.

강두석 LK보험중개 대표는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은 한국 토종 보험중개회사가 해외로 직접 진출하는 첫 번째 사례로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겠다’는 회사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초석으로 삼아 향후 동남아 시장 공략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베트남 영업을 총괄하게 될 김정식 베트남 법인 대표는 “국내 기업들의 베트남 투자가 급증하면서 현지에서 국내 수준의 전문적인 보험중개 서비스를 받고 싶어 하는 기업들의 수요도 점점 커지는 추세”라며 “LK보험중개의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진출 기업들이 현지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해외 사업을 더욱 안정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LK보험중개는 2015년 보험중개 서비스 개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서비스 시작 3년만인 2018년 국내 보험중개법인들 중 원수보험료(보험료 납입액) 중개 기준 3위에 올랐다.

LK보험중개는 현재 재물보험, 배상책임보험, 해상·항공보험, 재보험 분야에서 리스크 진단, 보험 조건 설계 등 기업고객들을 위한 폭넓은 보험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