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애니워드 ‘CAW+ 키보드’ 스마트폰용 앱 개발에 RAD스튜디오 공급

2020-02-17 09:27 출처: 데브기어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7일 -- 데브기어는 애니워드의 한자, 중국어, 일본어를 간편하게 입력하고 번역 기능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앱 ‘CAW+ 키보드’ 앱 개발 프로젝트에 멀티-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인 RAD스튜디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애니워드의 ‘CAW+ 키보드’는 한자의 특성인 여러 개의 기본적인 한자들도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자형 분석을 통해 새로운 입력 방식을 적용한 앱이다. 한자를 기본 언어로 사용하는 중국어와 일본어에도 이 입력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한 가지 방법으로 여러 언어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앱을 개발한 최우성 애니워드 대표는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한자, 중국어, 일본어 입력 방식은 각 단어들이 발음 나는 대로 영어로 입력해야만 타이핑할 수 있었다. 하지만 CAW+ 키보드는 이 언어들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한자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새로운 입력 방식이기 때문에 훨씬 쉽게 입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자 학습 효과까지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RAD스튜디오의 멀티-디바이스 앱 개발은 이 앱을 개발하는 데 있어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었다. RAD스튜디오가 있었기에 앱 개발 기간은 대폭 단축하고 높은 품질의 앱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CAW+ 키보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애니워드 홈페이지(http://www.cawpl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브기어 개요

데브기어는 미국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의 한국 지사가 독립, 분사한 엠바카데로 솔루션 전문 공급 및 기술 서비스 기업이다. 데브기어는 Delphi, C++Builder, RAD Studio 등 개발툴 제품들과 ER/Studio, DB ChangeManager, DB Optimizer 등의 프리미엄 급 데이터베이스 툴 제품들에 대한 한국 시장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