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농어촌청소년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읍면지역 학교 또는 청소년 대상, 3개 분야 모집
프로그램 사업비 지원, 문학작품 공모, 국제교류 참가기회 등 다양

2020-02-14 09:21 출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4일 -- 여성가족부 산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도종수)은 농어촌청소년의 역량강화와 인성함양을 위하여 2020년도 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에 참가자(학교)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농어촌청소년 소원성취 프로그램 지원사업(프로그램 사업비 지원) △제20회 전국 농어촌청소년 문예제전(문학작품 응모) △한중 청소년 교류사업이다.

‘농어촌청소년 소원성취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5개 활동영역(자율, 진로, 봉사, 동아리, 소통)으로 모집하며, 선정시 최대 385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읍·면 지역 초·중·고·특수·대안학교로서 2월 24일부터 3월 5일까지 재단에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성인지교육을 포함한 경우에는 심사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제20회 전국 농어촌청소년 문예제전’은 시, 수필, 소설, UCC 등 각 부문별로 작품을 접수한다. 우수작품은 국무총리상(대회 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각 초중고 대상), 특별상(최다응모기관 또는 지도자) 등 총 73명을 시상하며, 시상식은 12월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읍·면 지역에 소재한 학교의 재학생 또는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동일연령대 청소년이며, 작품을 3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중 청소년 교류사업’에서는 한국 청소년대표단을 모집한다. 선정시 한국 초청과 중국 방문의 기회가 주어지며 양국 학교방문, 청소년교류회 등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신청자격은 읍·면 지역에 소재한 중학교로서, 중학교 3학년 재학생 20명과 인솔교사를 추천하면 된다. 접수는 2월 10일부터 28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별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업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