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렐렉 그룹, 새 대주주로 글로리 맞아

베이징스토크, 영국--(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03일 -- 글로리(GLORY Ltd.)(도쿄증권거래소: 6457)의 완전 자회사인 글로리 글로벌 솔루션즈(인터내셔널)(Glory Global Solutions (International) Ltd,)가 아크렐렉 그룹(Acrelec Group SAS)에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아크렐렉은 즉석 서비스 식당(Quick Service Restaurant) 및 유통 업계에 응답형 셀프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프랑스 생 티보 데 비뉴(Saint-Thibault-des-Vignes)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14개국에 조직을 운영하고 있는 아크렐렉은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 디지털 전광판과 모바일 주문·취합 솔루션에서 인간 중심의 경험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매장 프론트 솔루션 외에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분석, 대화형 음성인식(IVR), 시각적 평가, 외부 데이터 통합, 즉석 서비스 식당의 주문 및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한 AI 생성 규칙 적용 등 ‘전 과정 자동화’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세계 70여 개국에서 4만 건 이상의 솔루션을 구축한 아크렐렉은 세계 유명 식당과 유통 브랜드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 투자와 관련, 하라다 아키히로(Akihiro Harada) 글로리 글로벌 솔루션즈(Glory Global Solutions) 최고경영자(CEO)는 “아크렐렉 팀과 수년 간 협력하면서 아크렐렉이 우리 솔루션을 보완하고 우리 조직 문화와 비전에 부합한다는 것을 눈여겨 보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들이 매장 내 쇼핑과 식사에서 더 많은 통제권을 가지길 원하는 경향이 확연하다”며 “아크렐렉은 개인화되고 맥락에 맞는 응답형 셀프 서비스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가 더 많은 권한을 갖도록 뒷받침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투자로 아크렐렉이 혁신을 가속화해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리의 현금 자동화 솔루션을 통합해 아크렐렉의 셀프 주문 및 결제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결제 옵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 결제 방법 확대에도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와 모토즈미(Motozumi Miwa) 글로리 사장은 “아크렐렉에 대한 투자는 글로리가 추진하고 있는 장기 비전 2028을 이행하기 위한 중요한 행보”라고 밝혔다. 그는 “아크렐렉은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와 모바일 주문 솔루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최적화 부문에서 큰 성공을 거둬왔으며 IoT 및 AI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는 글로리의 다각화 및 성장 전략에 정확히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자크 마녜오(Jacques Mangeot) 아크렐렉 공동 CEO는 “글로리의 투자는 아크렐렉이 새로운 단계로 도약하는 디딤돌이자 우리 고객과 임직원에 유망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수년간 매장 내 디지털 관련 니즈에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끝에 혁신적인 차세대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 구축을 적극 추진할 채비를 갖췄다”고 밝혔다. 이어 “아크렐렉의 세련된 고품질 하드웨어가 매출과 서비스 속도를 개선하는 혁신적 AI 소프트웨어 스위트를 통해 시너지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렐 스와시(Jalel Souissi) 아크렐렉 공동 CEO는 “이번 투자는 우리 사업방향을 강력히 지지하는 것”이라며 “명망 높은 글로리 그룹과 손을 잡음으로써 아크렐렉의 글로벌 고객사에 다시 한번 믿음을 심어 주게 됐다”며 “고객들은 아크렐렉이 열정과 헌신, 지속적 헌신으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것임을 확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글로리의 투자는 우리 임직원에도 환상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크렐렉은 민첩성, 고객 중심, 혁신이라는 가치로 성공을 일궈 왔으며 직원들은 이 같은 가치를 유지하는 가운데 새로운 경험과 프로젝트를 통해 열정을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리의 아크렐렉 투자는 아크렐렉 직원 대표, 관련 경쟁정책 당국의 검토를 거쳐야 한다.

아크렐렉(ACRELEC) 개요

아크렐렉(Acrelec)은 식당 및 유통 브랜드의 고객 경험 재창조에 주력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아크렐렉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서비스 분야에서 수십년 간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참여를 높이고 효율을 최적화하며 운영을 개선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 통합하고 있다.

전 세계 아크렐렉 직원 900여명은 고객 및 파트너사와 협력해 세계 최고의 스마트 매장을 설계, 개발, 구축하고 있다. 결코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아크렐렉은 비즈니스 결과를 내는 돌파구를 제공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

글로리(GLORY) 개요

현금 기술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글로리는 금융, 유통, 현금센터 및 게임 업계가 안심하고 현금을 취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비즈니스를 강건히 하도록 돕고 있다.

글로리는 현금 자동화 기술과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 100여개국 기업이 현금 취급, 이송 및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 세계를 무대로 한 글로리는 고객사가 직원 효율 증진, 운영 비용 감소, 더 많은 보상의 고객 경험 등 각 사 고유의 과제와 목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연구 개발(R&D) 및 제조시설에 1만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글로리는 풍부한 고객 중심, 기술 중심 전통을 기반으로 100년 가까운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glory-global.com)나 트위터(http://twitter.com/glory_globa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310052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